자기소개 |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7. 27. 19:26

아주 늦은 자기소개 신경수입니다.

1) 온라인 상에서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닉네임 설명하기

'구름에 달 가듯'을 많이 사용합니다. 구름의 움직임에 따라 구름의 움직임이 달라지듯이 주위와 조화를 잘 이루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

2) 내가 가장 좋아하고 즐기는 미디어 매체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텔레비전을 가장 좋아합니다. 텔레비전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매체잖아요. 그래서 텔레비전에 관심이 많습니다..

3) 내 인생에 영감을 준 작품 한 가지 소개 하기 (ex. 음악, 영화, 사진, 그림 등)

김광석의 모든 노래들. 고등학교 때 친구가 생일선물로 김광석 노래를 선물해 주었는데 아주 큰 감동이었습니다. 그때는 어려서 노래 가사를 제대로 음미하지는 못했지만, 김광석의 목소리가 좋았습니다. 그 후 나이를 먹으면서 생기는 고민들을 김광석이 노래로 다 들려주었습니다. 아쉬움이 있다면 난 이제 서른이 넘었는데 내 인생을 노래해 주는 가수가 없다는 것.

4) 미디어는 OOO다. 그렇게 표현한 이유는?

미디어는 “관심”이다. 관심 없이 그냥 흘려보낼 때는 어떠한 것도 나에게 의미가 없습니다. 내가 관심을 가져야 의미가 다가오지요.

5) 교사여서 행복했던 순간 vs. 후회했던 순간

교사여서 행복했던 순간은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정하고 그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었을 때입니다. 아무 꿈도 없이 고3까지 올라왔는데 나와 함께 꿈을 찾고 그 꿈을 이루는 방법을 모색하고 꿈을 이루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때 정말 행복했습니다.

아직까지 후회를 해본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무기력함을 느낄 때는 있었는데, 꿈과 희망은 많은데 주위 환경(특히 경제적 문제) 때문에 자신의 꿈을 포기하는 아이들에게 내가 큰 도움이 되어주지 못할 때가 가장 답답합니다.

6) 아이들에게 OO한 수업을 만들어 주고 싶다.

아이들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수업을 만들어 주고 싶다. 지적이든 인격적이든 어떠한 만족감이 들게 하고 싶다.

7) 포럼 D에서 자신은 어떤 ‘D’를 얻어가고 싶은지

“다(Da)" 열정, 자신감, 전문지식, 사람들을 "다” 얻어가고 싶다.

20) 세 가지 이미지 (ex. 사진, 그림, 기호 등) 를 이용해서 포럼 D에 참가하게 된 소감, 포부를 표현해주세요. (이미지에 한 두 문장의 설명을 포함)

"다(Da)" 얻어가려는 간절한 갈망~~~~^^

'자기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대로' (이지은) 겉만 핥겠습니다.  (1) 2009.07.27
북어대가리 홍완선입니다.  (3) 2009.07.27
이혜린입니다~ 뒤늦은 자기소개^^  (0) 2009.07.17
안녕하세요.이지영입니다^^*  (0) 2009.07.15
방입니다.  (1) 2009.07.14